본문 바로가기

더 보기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확인하자

반응형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확인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의 생활습관과 식단은 간을 급격하게 피로하게 하여 간수치가 평균적으로 많이 높아졌습니다. 이로인해 만성피로는 물론 간염, 지방간 등의 간 질환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오늘 설명드릴 증상에 해당되시면 금주 금연은 물론 꾸준한 운동을 병행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첫번째로는 바로 만성피로가 있습니다. 수면시간에 상관없이 항상 무기력하고 피로한 느낌을 받는 것이 그 증상인데요 간이 피로해져서 해독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피로가 쌓이는 것입니다. 평소 종합비타민 혹은 과일류를 섭취하시고 패스트푸드 및 가공식품을 피하시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대표증상으로는 황달이 있습니다. 간이 피로해져 수치가 높아지면 해독작용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어 호르몬 분해능력이 약해집니다. 때문에 체내에 나쁜 호르몬을 분해하지 못하고 계속 쌓이게 되는데요 이때문에 육안으로 확인될 정도로 피부가 달라지며 이로 인한 합병증에 걸리기 쉬우니 바로 병원을 찾아가 전문의와 상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증상으로는 부종입니다. 피로가 풀리는 것이 아니라 쌓이기 때문에 발목 혹은 하체쪽이 부어오르는 부종이 생긴다고 합니다. 식욕 또한 떨어지게 되며 잇몸출혈과 코피가 잦다고 하니 코피를 흘리신는 분들은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본인의 생활습관과 식단을 건강하게 바꾸시길 권합니다.



네번쨰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으로 육안으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는 대,소변의 변화 입니다.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 변하기는 하지만 대변의 색이 옅어지거나 소변의 색이 진한 갈색이 뚜렷하다면 간수치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니 수시로 체크하셔서 건강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밖의 증상으로는 피부에 멍이 쉽게 들며 떨어지는 식욕과 동시에 구토가 자주 있습니다.  이미 간이 많이 손상된 경우 앞서 설명드린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이 심해지며 악순환의 고리가 이어지므로 이를 끊기 위한 노력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건강한 간을 비롯한 내 몸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먼저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기 위한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류, 패스트푸드, 음주 등의 습관 보다는 과일이나 샐러드 등의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가장 첫번째 인 것 같습니다. 건강해지는 것은 다들 알고는 계시지만 이를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천까지 해보시길 바랍니다. 같습니다. 또한 간수치가 높다는 것은 간에 피로가 쌓여 간이 손상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체내의 해독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리자면 미나리, 버섯류, 우엉, 부추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꾸준한 운동습관을 병행하신다면 간수치를 낮출 수 있는 것은 물론 다른 질병들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으니 이 또한 실천하셨으면 합니다. 저도 알고는 있지만 지키는 부분도 있고 지키지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계속 노력하고 있고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제 자신과의 약속을 더 강하게 지키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짧은 영상 간 질환 자가진단법을 보시고 직접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더 건강하고 유익한 지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햄프씨드(대마씨) 효능 5가지 총정리

우슬 효능 5가지 총정리

건크랜베리 효능 5가지

아마란스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세계 10대 슈퍼푸드 효능 총정리

설사에 좋은음식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