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보기

세계 10대 슈퍼푸드 효능 총정리

반응형

세계 10대 슈퍼푸드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몇일 전 뉴스를 보니 슈퍼푸드 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고 요즘에는 먹는 것 뿐만이 아닌 화장품으로도 많이 출시가 되어 피부미용에도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만인의 관심사인 건강을 책임질 세계 10대 슈퍼푸드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첫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세계 10대 슈퍼푸드 는 바로 블루베리 입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는 물론 눈 건강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기에 백내장, 녹내장 등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슈퍼푸드 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세계 10대 슈퍼푸드 로는 바로 연어입니다.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 DHA, 비타민 등이 풍부하기에 고혈압 및 동맥경화, 심장질환, 뇌졸증 등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많은 효과가 있어서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슈퍼푸드 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세계 10대 슈퍼푸드 로는 바로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은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있기에 붉게 보이는 데요. 이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혈관기능을 강화시켜 심혈관 질환을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노화방지와 항암효과, 면역력 강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진정한 슈퍼푸드 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토마토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자주 섭취하기 때문에 토마토가 슈퍼푸드 일거라는 생각은 안하셨을 텐데요. 토마토 처럼 다른 슈퍼푸드도 자주 섭취하셔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네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세계 10대 슈퍼푸드 는 바로 브로콜리 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은 물론 피부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브로콜리의 특징은 100g만으로도 하루 비타민 권장섭취량이 모두 함유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이런 특징 때문에 감기예방은 물론 혈압이 높으신 분들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슈퍼푸드 입니다.



다 섯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세계 10대 슈퍼푸드 는 바로 귀리 입니다. 귀리는 많이 들어는 보셨지만 직접 드셔보신 분들은 드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귀리의 특징으로는 많은 섬유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는 물론 소화기능도 강화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도 풍부하기에 면역력 증진과 심장병, 당뇨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다음 소개시켜드릴 세계 10대 슈퍼푸드 로는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은 일상생활에서 반찬은 물론 즙으로도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신데요 체력증진은 물론 피로회복과 체내 독소를 배출하여 해독작용에도 뛰어난 슈퍼푸드 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마늘의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헬리코박터균을 살균해주며 소화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일곱 번째로 말씀드릴 세계 10대 슈퍼푸드 로는 시금치 입니다. 주로 무침으로 먹거나 시금치국을 끓여서 많이들 드시고 계신데요 시금치에 있는 철분과 엽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에 빈혈에 특효가 있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감기예방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덟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세계 10대 슈퍼푸드 로는 바로 녹차 입니다. 녹차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기에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화방지는 물론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딸기에 비해 비타민C의 함량이 10배 이상 많다고 하니 커피 대신 녹차를 마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홉 번 째로 소개시켜드릴 세계 10대 슈퍼푸드 로는 레드와인으로 불리는 적포도주 입니다. 레드와인은 노화방지와 항암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하루 한잔으로 혈액순환을 도와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세계 10대 슈퍼푸드 로는 바로 견과류 입니다. 견과류는 하루 한줌 골고루 섭취를 하게 되면 각종 영양소를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슈퍼푸드 입니다. 비타민E와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과 두뇌 활동증진에 효과가 있어 수험생들에게 견과류는 필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세계 10대 슈퍼푸듣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간략하게 세계 10대 슈퍼푸드 에 대해서 정리되어 있는 영상을 보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자주자주 슈퍼푸드 를 섭취하셔서 건강을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