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보기

우슬 효능 5가지 총정리

반응형

우슬 효능 5가지 총정리



오늘은 우슬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슬 에 대해서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우슬 은 약재로써 비름과의 초본식물인 쇠무릎의 뿌리를 말합니다. 약재의 모습이 소의 무릎과 닮았다고 하여 우슬이라는 명칭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우슬 효능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슬 은 사포닌과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 약재입니다. 특히 관절염이나 타박상 등의 염증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허리나 팔다리가 무겁고 찌르는듯한 통증 즉, 근육경련이 일어났을 때에도 이를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다시말해 진통효과가 뛰어나기에 옛날에는 진통제 대용으로 쓰였다고 합니다. 



두 번째 우슬 효능 은 어혈을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혈이란 타박상 등의 충격으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살속에 혈액이 응고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 겉으로 들어나는 증상이 없을 뿐더러 혈관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 특히 주의를 해야합니다. 동의보감에도 우슬 은 어혈을 없애준다고 나와있을 정도로 혈액순환 기능에 효과적입니다.



세 번째 우슬 효능 은 요로결석을 예방 및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슬 에 있는 성분이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은 물론이고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요로결석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 우슬 효능 은 정력강화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또한 동의보감에 나와있는 내용이고 특히 남성분들의 성기능 강화에 우슬이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우슬 효능 은 콜레스테롤 제거와 기억력 향상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우슬 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과 트리테리핀 성분은 기억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기에 수험생들에게 우슬 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 기능이 강화되며, 고혈압과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 및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진통효과, 혈액순환기능 강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우슬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우슬 은 주로 차로 끓여서 마시기 때문에 커피 및 음료수 대용으로 우슬 을 끓여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우슬 과 관련된 영상을 보시면서 이번 포스팅 주제인 우슬 효능 5가지 총정리에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건강한 주제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