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보기

재직증명서발급 방법 총정리

반응형

재직증명서발급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직증명서발급 방법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재직증명서 란 근로자가 해당 기관에 근무함을 증명할 때 사용하는 서식입니다.  



재직증명서 를 발급 받기 위한 용도는 주로 대출이나 이 회사에 다니고 있다는 증명이 필요할 때 발급을 받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그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재직증명서 를 발급받기 위해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 혹은 www.nps.or.kr을 검색하신 후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 다음 메인화면 중반부에 보시면 위와같은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그 중에 개인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합니다. 이 때 물론 로그인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회원가입을 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 후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하신 다음 약관에 동의 하셔서 최종 확인을 누르게 되면 국민연금 가입 내역이 조회가 됩니다. 프린터 혹은 팩스로 발급이 가능하기에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셔서 재직증명서발급 을 하시면 됩니다.

회사에서 발급을 하는 경우에는 위조가능성이 높기에 직접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을 받으실 경우 공신력이 있기에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공단을 통해 재직증명서 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제출하시려는 기관에 회사 자체적인 재직증명서 를 제출해도 되는지 혹은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 받아 제출해도 되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 후 발급받으셔서 번거로움 없이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