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보기

협심증에 좋은음식 Top5 알아보자

반응형

협심증에 좋은음식 Top5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협심증에 좋은음식 Top5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협심증 이란 심장에 혈류 공급이 감소하면서 산소 및 영양공급이 급격히 줄어들게 되면서 심장근육에 이상이 생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급성통증 및 예측을 할 수 가 없기에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을 챙겨 협심증 을 예방해야 하기 때문에 특히나 주의깊게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협심증 에 걸리는 원인으로는 불량한 식습관, 흡연, 음주 등과 같은 모든 질병의 바탕이 되는 것은 물론이며 특이한 점은 운동부족과 집안에 협심증 이 있었던 사람이 유전적으로도 걸릴 수 가 있다고 하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특히나 신경을 써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협십증에 좋은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협심증에 좋은음식 으로는 토마토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기에 슈퍼푸드로 알려진 만큼 협심증 예방에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 협심증에 좋은음식 은 양파입니다. 양파 또한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피를 맑게해주는 기능이 강하기 때문에 혈액기능을 강화하며, 각종 혈관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만큼 양파섭취량도 많다는 것은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양파의 이러한 효능 때문이라고 합니다. 좀 더 효과적으로 먹기 위해선 음식재료로 쓰이는 양파도 좋지만 양파를 즙으로 내어 양파즙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 다음 소개시켜드릴 음식으로는 블랙푸드의 대표주자 바로 검은콩 입니다. 검은콩에는 마그네슘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협심증 의 주 원인인 콜레스테롤과 당 수치 또한 낮춰주기 때문에 흰쌀밥 대신 검은콩과 섞어서 밥을 지어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소개시켜드릴 음식으로는 홍화씨 입니다. 홍화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관질병을 예방하며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도 있어 골다공증 및 타박상에 의한 골절 등의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화씨는 손쉽게 물에 넣고 끓여서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협심증에 좋은음식 으로는 등푸른생선이 있습니다. 등푸른생선에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많은 오메가3 성분과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은데요. 이것이 혈액 속 중성지방을 줄여주고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어 협심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협심증 은 주로 콜레스테롤이 주 원인이기 때문에 관련하여 좋은음식들도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음식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그럼 반대로 섭취하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 을 예방하기 위해선 저콜레스테롤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기름기가 많은 육류와 튀김은 자제해야 하며, 콜레스테롤이 높은 계란 노른자 등의 식단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금연, 금주와 함께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한다면 협심증 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협심증 과 관련된 영상을 보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건강한 지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