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보기

건크랜베리 효능 5가지

반응형

건크랜베리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크랜베리 효능 5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크랜베리는 상큼한 맛이 일품인데요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에 꼭 사용되는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또한 북미에서는 포도와 블루베리 그리고 건크랜베리 가 가장 인기 있는 3대 과일로 꼽히는 만큼 그 효능 또한 대단한 것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건크랜베리 효능 5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건크랜베리 효능 은 체내에 쌓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건크랜베리 는 나트륨과 지방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견과류와 함께 섭취하면 필수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과일로 뽑히고 있습니다.



두번 째 건크랜베리 효능 으로는 요도염 예방 및 치료가 있습니다. 건크랜베리 에 있는 성분이 요도에 병원균이 부착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여성의 경우엔 남성보다 요도의 길이가 짧아 요도염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니 여성분들이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 건크랜베리 효능 은 대장균으로 인한 장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크랜베리 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안소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대장균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장속 바이러스와 균을 없애 장염을 예방하는 효고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네 번째 건크랜베리 효능 으로는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탁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건크랜베리 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위점막이나 체내세포에 달라붙어 염증을 억제하기 때문에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섯 번 째 건크랜베리 효능 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건크랜베리 효능 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하였는데 그와 더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치료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관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건크랜베리 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갈아서 우유와 섞어 주스로 마시거나 요거트 및 샐러드 토핑으로 함께 드시면 부담없이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효능이 있는 건크랜베리 를 장기간 보관하여 먹을 수 있는 절임 만드는 영상을 보면서 건크랜베리 효능 5가지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건강에 관심이 많아 저의 블로그는 건강 위주의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건크랜베리 못지않은 건강한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